투자정보

투명한 정보 공개와 시장과 소통하는 노력으로
주주님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한올바이오파마,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재인증 “ESG 경영 가치 실현 앞장”

등록일|2022-10-06

첨부파일

- 지난 2019년 첫 인증 후 임직원 정기 교육, 부서별 리스크 평가 등 전사적 역량 기울여

- 기존 임직원 부패인식 제고 교육 전국 사무소로 확대 진행해 지속가능한 윤리경영 문화 강화  

- 내부 회계 관리 제도 도입 등 ESG 강화 위한 노력 지속 예정

 

한올바이오파마(공동대표 박승국, 정승원)가 부패 방지를 위한 윤리경영시스템 ‘ISO 37001’ 재인증을 획득하며 그동안 전사 차원에서 추진해온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문화 구축에 대한 신뢰성을 다시 한번 인정 받았다.

 

ISO 37001은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조직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 위험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반부패 경영시스템이다.

 

한올바이오파마(이하 한올)는 지난 2019ISO 37001 인증 획득 후 정기 임직원 교육, 부서별 리스크 평가, 부패방지경영시스템 매뉴얼 개발 등 윤리경영 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번 재인증을 위해 한올은 임직원 부패 방지 교육을 연구소, 공장, 그리고 전국 영업소를 대상으로 확대하고 이해관계사를 대상으로 부패 방지 실사평가를 실행했다. 또한 사내 담당자들의 컴플라이언스 경영 전문가(CCP) 1급 자격증 획득도 지원해 전문성을 강화했다. ISO 37001 재인증과 더불어 한올은 조직 내부 감시 강화를 위한 내부 회계 관리 제도를 도입하는 등 ESG 경영을 위한 내실화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한올바이오파마 관계자는 최근 ESG 경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환경, 사회, 지배 구조 등 기업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번 ISO 37001 재인증 획득을 계기로 더욱 더 투명하고 공정한 기업문화를 만들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나아가는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