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정보

투명한 정보 공개와 시장과 소통하는 노력으로
주주님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한올바이오파마, 한국산도스 고지혈증 치료제 독점 판매 계약 “파트너십 확대 통한 양사간 시너지 기대”

등록일|2022-06-17

첨부파일

- ‘스타바스터정국내 독점 판매권 확보하며 고지혈증 치료제 라인업 확대

- 세계적 제네릭ž바이오시밀러 선두주자 산도스와 협업 확대로 환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

 

 

한올바이오파마(공동대표 박승국, 정승원)가 노바티스의 제네릭ž바이오시밀러 부문 자회사인 한국산도스(대표이사 안희경)와 고지혈증 치료제인스타바스터 정의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산도스의 제네릭 의약품과 한올의 48년 영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환자들에게 더 많은 치료옵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올바이오파마(이하 한올)는 기존 판매 중인산도스 아토르바스타틴정(성분명: 아토르바스타틴)’에 더해스타바스터정(성분명: 로수바스타틴)’에 대한 독점 판매권을 부여 받게 된다. 한국산도스는 스타바스터정의 공급을 담당하며 한올은 제품의 국내 유통 및 판촉활동을 맡는다. 로수바스타틴 국내 시장 규모는 지난 3년간 연평균 6.2%의 성장률을 보이며 지난해 3,316억원을 기록했다.[i]

 

스타바스터정은로수바스타틴성분의 제네릭 제품으로 고콜레스테롤혈증의 치료 및 심혈관질환의 예방을 목적으로 널리 처방되고 있다. 스타바스터정이 추가되면서 한올은 기존 보유한 고콜레스테롤혈증 치료 복합제한토젯(성분명: 아토바스타틴, 에제티미브)’등 고지혈증 치료제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수 있게 된다.

 

한올바이오파마 박승국 대표는한올바이오파마는 지난 10 여년 간 한국산도스와 협업해 우수한 품질의 의약품을 선보여 왔다,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산도스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환자들에게 보다 넓은 치료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산도스 안희경 대표이사는산도스 아토르바스타틴정과 스타바스터정은 cGMP 기준을 통과한 고품질 의약품으로 개원가에서 인정받은 제품이다라며한올의 견고한 영업력을 기반으로 고지혈증 치료제들을 포함해 현재 개발 및 판매하고 있는 제품들의 판매 저변을 넓히며 국내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넓혀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본 보도자료에서 다루는 당사의 제품은 전문의약품으로 약사법상 대중광고가 엄격히 금지된 제품입니다본 보도자료를 이용하여 기사를 작성하실 경우 대중광고가 금지된 전문의약품의 광고에 관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해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

한올바이오파마㈜

한올바이오파마(KRX: 009420) 1973년 설립된 제약바이오 기업으로 내분비계, 순환기계, 소화기계, 비뇨기계 등 약 160여 가지에 걸친 의약품을 제공하며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해 왔다. 지난 2007년 바이오 신약 연구개발로 영역을 확대한 후 안과, 면역학, 종양학, 신경학 영역에서 혁신 신약을 개발하고 있다. 대표 신약과제인 자가면역질환 치료 항체신약 ‘HL161’, 안구건조증 치료 바이오신약 ‘HL036’, 면역항암 항체신약 ‘HL187’ 등은 차별화된 기술력과 시장성으로 차세대 블록버스터로 불리며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적인 오픈 콜라보레이션과 투자를 진행하며 R&D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올바이오파마 공식 홈페이지(www.hanall.co.kr또는 링크드인(HanAll Biopharma)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국 산도스()

산도스는 제네릭 의약품과 바이오시밀러의 세계적인 선두주자로, 노바티스 그룹의 사업부 중 하나로 모든 제네릭 사업을 통합하여 2003년에 설립되었고, 이후 연간 매출 100억 달러가 넘는 선도적인 글로벌 제네릭 회사로 성장했다. 인류의 생명 연장과 삶의 질 증진을 위한 새로운 방식을 찾는다는 사명 아래 산도스는 전 세계 사람들이 양질의 의약품에 접근하는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접근법을 개척하여 점점 늘어나는 의료 수요를 지원하는 사회의 역량에 기여하고 있다. 산도스의 글로벌 포트폴리오는 모든 주요 치료 분야에 걸쳐 약 1,000개 분자로 이루어져 있다. 바이오시밀러와 제네릭 항생제, 피부과 및 이식 의약품 분야에서 전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제네릭 심혈관계, 중추신경계 (CNS), 통증 및 안과부터 종양학, 호흡기와 호르몬 요법에 이르는 분야에서 전 세계적인 선두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sandoz.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i] UBIST Sales 2021 처방조제액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