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정보

한올은 최고의 생산시설과 좋은 원료,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고객분들의 신뢰에 보답하겠습니다.

최신허가변경

제품에 대한 허가변경자료을 확인하여 처방과 조제에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블리스탑주-효능효과, 용법용량, 사용상의 주의사항(재평가)

등록일|2017-09-22

첨부파일

 

▶효능‧효과

(캡슐제)(주사제)

수술 중 및 수술 후의 출혈 예방 및 치료, 특히 전립선 수술 시, 분만 시의 출혈, 월경과다 및 미란성 출혈, 백혈병 및 간경변 시의 출혈, 위장, 폐, 췌장 및 전립선 부위의 전이성 출혈, 수혈에 의한 사고 시의 출혈, 혈우병에 의한 출혈, 섬유소 용해제 치료 시의 해독제

 

 

용법‧용량

(주사제)

성인은 파라아미노메틸벤조산으로서 1일 50 ∼ 100 mg을 근육주사 또는 천천히 정맥주사하거나 수액류에 혼합하여 점적 정맥주사한다.

    

사용상의 주의사항

1. 경고

앰플주사제는 용기 절단 시 유리파편이 혼입되어,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사용 시 유리 파편 혼입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신중하게 절단 사용하되, 특히 어린이, 노약자 사용 시에는 각별히 주의할 것(유리앰플 주사제에 한함).

 

2. 다음 환자에게는 투여하지 말 것.

1) 임신초기의 임부

2) 중증의 신부전 환자

3) 유리체 출혈 환자

4) 과다응고 환자

5) 급성혈전증 환자

 

3. 다음 환자에는 신중히 투여할 것.

1) 혈전색전증 및 그 소인(가족력 포함)이 알려져 있는 환자

2) 신부전 환자

 

4. 이상반응

1) 신경계 : 어지럼

2) 비뇨기계 : 이상반응이 없으나 혈뇨(상부요관 폐색, 반복적인 신장 손상)위험, 콩팥손상이 있을 경우 혈전으로 인해 요도관이 폐색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수분 공급으로 소변 배설을 조절한다.

3) 심혈관계 : 혈압 동요 및 빈맥, 맥박 증가

4) 소화기계 : 구역, 구토, 설사

5) 기립성 조절장애

6) 내약성이 좋으므로 장기 사용할 수 있으나 극소수 증례에서 혈압에서 파동, 때때로 빈맥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드물게 구역, 구토, 설사 또는 어지럼 등이 나타날 수 있다. 국소의 정맥혈전증이 주사부위에 일어나는 수가 있으나, 경험적으로 그에 따른 합병증은 발생하지 않았다.

 

5. 임부 및 수유부에 대한 투여

1) 임신 중의 투여에 대한 안전성은 확립되어 있지 않다(동물실험에서 연구 된 바 없다).

2) 이 약이 모유로 이행되는지에 관해서는 알려진 바 없다.

 

6. 과량투여 시 처치

1) 증상 : 간혹 과량투여 시 혈전, 설사, 두통, 어지럼, 혈압강하 등이 나타날 수 있다.

2) 처치 :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즉시 투여를 중지한다. 증상에 따라 항구토제, 지사제, 승압제 투여 등 적절한 처치를 한다.